블로그 이미지
그기 아이라 카드만 앱팀장

카테고리

.COM SENSE (139)
TEXT (30)
VIEW (23)
MOVIE (9)
LIFE (9)
SPORTS (5)
ISSUE (8)
SHORT (10)
WORDS (9)
DOCS (8)
KNOWLS (27)
Total
Today
Yesterday


국민 여러분.
동북아 시대를 열고, 한반도에 평화를 정착시키려면, 우리 사회가 건강하고 미래지향적이어야 합니다.
힘과 비전을 가져야 합니다. 그러자면 개혁과 통합을 위한 지속적 노력이 필요합니다.
개혁은 성장의 동력이고, 통합은 도약의 디딤돌입니다.
새 정부는 개혁과 통합을 바탕으로, 국민과 함께 하는 민주주의, 더불어 사는 균형발전사회,
평화와 번영의 동북아시대를 열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로 가기 위해 저는 원칙과 신뢰, 공정과 투명, 대화와 타협, 분권과 자율을 새 정부 국정운영의 좌표로 삼고자 합니다.

우리는 각 분야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해야 합니다. 외환위기를초래했던 제반 요인들은 아직도 극복해야 할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시장과 제도를 세계기준에 맞게 공정하고 투명하게 개혁해,
기업하기 좋은 나라, 투자하고 싶은 나라로 만들고자 합니다. 정치부터 바뀌어야 합니다.
진정으로 국민이 주인인 정치가 구현되어야 합니다. 당리당략보다 국리민복을 우선하는 정치풍토가 조성되어야 합니다.
대결과 갈등이 아니라 대화와 타협으로 문제를 푸는 정치문화가 자리잡았으면 합니다.

저부터 야당과 대화하고 타협하겠습니다. 과학기술을 부단히 혁신해‘제2의 과학기술 입국’을 이루겠습니다.
지식정보화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신산업을 육성하고자 합니다. 문화를 함양하고 문화산업의 발전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이러한 국가목표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교육도 혁신되어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입시지옥에서 벗어나
저마다의 소질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해주어야 합니다.
경제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도, 사회의 건강을 위해서도 부정부패를 없애야 합니다.
이를 위한 구조적 제도적 대안을 모색하겠습니다. 특히 사회지도층의 뼈를 깎는 성찰을 요망합니다.
중앙 집권과 수도권 집중은 국가의 미래를 위해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습니다.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은 미룰 수 없는 과제가 되었습니다. 중앙과 지방은 조화와 균형을 이루며 발전해야 합니다.
지방은 자신의 미래를 자율적으로 설계하고, 중앙은 이를 도와야 합니다. 저는 비상한 결의로 이를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국민통합은 이 시대의 가장 중요한 숙제입니다. 지역구도를 완화하기 위해 새 정부는 지역탕평 인사를 포함한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해 나갈것입니다. 소득격차를 비롯한 계층간 격차를 좁히기 위해 교육과 세제등의 개선을 강구하고자 합니다.
노사화합과 협력의 문화를 이루도록 노사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 나라의 고속 성장은 아마도 국민들에게 남긴 것이 많은 모양이다
경제뿐만 아니라 문화/사상까지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러한 고속성장은 지금의 우리들에게 까지 영향을 주고 있으며  조직의 고속성장을 강요당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고속 성장에 대해 경고 아닌 경고를 하자면 한번쯤 되집고 갈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어떻게 우리가 성장을 이루었으며 앞으로 어떤 성장을 지향해야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을것인가 하는 것이다
문제가 있으면 되짚어보고 과제가 있다면 풀어 나가야 할 것 이다.

이러한 일을 하고자 했던 분이었던거 같다.

방송에서 아듀 2009를 내세울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
2010년에는 더 나은 사회가 되길 바래본다.

Posted by 앱팀장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